내장 지방을 태워 뱃살 빼는 식습관 6가지

 체중 조절은 모두의 관심사입니다. 그 중 뱃살을 줄이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식습관 조절부터 간식 조절까지 많은 것이 기다리는 일입니다. 나쁜 습관을 과감하게 고쳐 좋은 습관을 만드는 것이 뱃살 빼는 식습관 만드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일 것입니다.       내장 지방 줄여 뱃살 빼는 식습관 빠른 결과를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느리지만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섭취 칼로리를 줄이면서 기초 대사량 늘리는 신진 대사를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뱃살을 빼고 노화를 느리게 만드는 내장 지방 줄이는 6가지 식습관 입니다.    1. 매일 야채 섭취 내장 지방은 복부 깊숙한 곳에 있으며 대사 증후군, 심혈관 질환, 특정 암 등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이런 복부에 쌓인 내장 지방을 줄여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야채를 매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중 잎이 무성한 야채들을 매일 먹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잎이 무성한 야채는 슈퍼푸드 입니다. 잎이 무성한 녹색 채소 한 컵은 약 10~15cal이지만 그 안에 비타민K, 마그네슘, 엽산, 칼슘, 비타민C, 섬유질 등 우리 몸에 필요하고 다이어트에 필요하며 내장 지방을 태우는데 필요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2. 커피 섭취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증진 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에스프레소 커피를 마시고 심장 박동 수가 올라가는 것을 느낀 것은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몸에 에너지가 생성되었다는 뜻입니다. 한 연구에서는 카페인과 운동의 결합이 지방 연소 증가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입증했습니다.   3. 녹차 섭취 커피가 부담스러운 사람이라면 녹차를 추천합니다.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 은 휴식 하는 순간에도 칼로리를 소모에 도움을 줍니다. 활동적인 시간에는 커피를 그리고 비 활동적인 휴식 시간에는 녹차를 마시면 복부 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

감기 걸렸을 때 좋은 음식

감기-좋은-음식



코로나 이후 호흡기 질환은 매우 조심해야 하는 질병이 되었지만 환절기가 되며 감기 환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 감기 걸렸을 때 좋은 음식 알아두시면 증상의 완화에 좋으며 자주 챙겨 먹으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것들입니다.

 

 

 

감기 걸렸을 때 좋은 음식

감기에 걸렸거나 검기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예로부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우리는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감기 좋은 음식을 먹거나 감기에 좋은 뜨거운 국물 음식이나 국물 요리, 뜨거운 목욕, 온돌 찜질, 땀 빼기 때로는 강한 술을 먹는 등 방법을 행하곤 합니다. 이는 세계 어느 나라를 가더라도 존재하는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것들 중 가장 흔하게 할 수 있는 감기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귤

귤은 우리나라 겨울 대표 과일입니다. 귤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귤 2~3개로 성인 1일 비타민C 권장량을 다 채울 수 있을 정도로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감기에 걸렸거나 초기 감기의 증상이 시작되려 할 때 귤을 많이 먹으면 귤의 비타민C 덕분에 감기의 증상이 크게 완화되거나 감기가 빨리 낫는다고 합니다.

 

비타민C는 우리 몸의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며 스트레스와 피로 해소에도 좋은 성분이라고 합니다. 제철 과일이 몸에 좋다는 말이 딱 어울리는 귤입니다. 제철의 경우 가격 또한 저렴하니 남녀노소 좋은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유자 또한 귤과 비슷한 경우로 직접 섭취도 귤과 비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따뜻한 유자차의 경우 특히 기침감기나 목감기에 더욱 좋다고 합니다.

 

2. 배

배는 약재로도 사용되는 과일입니다. 오래전부터 한의학에서 배는 기침과 천식 등의 증상에 약재로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배즙을 건강보조 식품으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식품이 되었습니다. 배는 감기 걸렸을 때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배에 풍부하게 포함된 사포닌과 루테오린 성분은 감기, 천식 등 기관지 질환의 증상을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배와 도라지를 함께 섭취하면 그 효과를 더 확실하게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경우 우리가 익히 잘 알고 있는 배도라지차가 바로 그러한 이유로 만들어진 식품이 되겠습니다.

 

3. 모과

위 배와 마찬가지로 한의학에서 감기 등의 증상에 좋은 약재로 사용하는 것이 바로 모과입니다. 폐를 보호하고 기관지를 튼튼하게 만들며 기침과 가래를 멎게 하는 효과가 있어 감기 증상이 생겼을 때 모과를 섭취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이미 감기가 많이 심해지거나 증상이 심한 경우에 증상 완화와 빠른 치료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모과는 젖산 분비를 억제하는 작용을 해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감기의 경우 바이러스의 침투로 발병이 되지만 이렇게 바이러스가 침투하는 요인이 체력 저하,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 등으로 면역력이 낮아진 경우가 많으니 이러한 경우 모과를 미리미리 섭취하면 예방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직접 섭취보다는 모과차로 만들어 마시면 감기에 아주 좋은 음식이자 좋은 차가 될 수 있습니다.

 

4. 도라지

도라지 또한 감기 좋은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도라지에는 사포닌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도라지의 사포닌은 기관지의 점액 분비를 촉진시켜 기침과 가래 증상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몸 안으로 침투한 바이러스나 나쁜 성분을 점액이 우리 몸으로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거나 거기에 들러붙어 그 독성을 약하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도라지도 한의학에서 약재로 많이 사용하며 일반 가정에서는 식재료로 사용해 반찬을 만들어 먹거나 차로 마시기도 합니다. 위에 배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배와 함께 섭취할 경우 그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5. 생강

생강은 염증을 완화시키는 항염증 성질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한의학에서 생강은 기침과 천식 증상 완화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생강은 목감기 증상에 도움이 되며 특히 목감기로 인한 목 통증의 완화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생강은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줘 체온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생강을 직접 섭취하는 것은 특유의 맛과 향 때문에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생강은 요리의 부가적인 첨부 재료 정도로 사용하거나 차로 마시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생강차의 경우 불편하지 않게 생강을 많이 섭취할 수 있어 생강 섭취에 매우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생강차는 목감기에 좋은 대표적인 차입니다.

 

환절기 및 기온 낮은 겨울 필수 건강 관리 6가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들 중 감기 걸렸을 때 좋은 음식 알아보았습니다.

감기를 예방하려면 예방 접종과 개인 위생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런 예방 접종과 우리 생활 속의 작은 것들을 같이 병행하면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으니 건강한 겨울, 건강한 나를 위해 작은 것부터 함께하는 습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음.